본문 바로가기

UCA소개 및 히스토리

사용자 참여 광고

안녕하세요

운영지기 BR. 입니다.



오늘은 UCA의 특징을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그것은 다름아닌 '사용자 참여성 광고'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용자가 기업과 브랜드의 노래를 부르거나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이벤트, 마케팅은 이미 오래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잘 된 케이스들도 많지만




뭐 이런 경우도 발생하죠





그럼 기업에서 이런 마케팅은 왜 하는 걸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1. 사전 브랜드 인지도 확보

2. 참여자의 네트워크 활용

3. 이슈 발생

4. 사용자의 아이디어 반영

5. 소비자 친화적 컨텐츠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그 영향력을 이용

6. 바이럴(입소문) 생산



특히나 SNS 및 각종 1인 미디어가 발달해 있는 지금에서는 더더욱 사용자 참여 광고가 대세를 띄게 됩니다.


블로그 광고, SNS 광고 등등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발성이고 비용이나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모두에게 댓가를 제공하지 못하고 컨테스트를 통해 그 보상이 이루어지고 있죠.


요새는 특히 독특한 발상에서 출발하는 다양한 사용자의 컨텐츠를 기업에서 많이 차용하기도 하는데요 그 만큼 사용자의 파워는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보의 소비가 빠른 SNS에서는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더더욱 UCA를 사용할 이유가 생기게 됩니다.


최소한의 마케팅 전략의 컨셉과 메시지를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사용자의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그런 플랫폼 말이죠


이제 UCA를 통해 SNS 광고를 쉽고 빠르게 진행해 보세요


그들은 SNS 사용자이자, 회사의 고객이자, 마케터가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브라이언트 | 신현이 | 서울시 중구 수표로 30 | 사업자 등록번호 : 563-88-00173 | TEL : 02-6925-0246 | Mail : support@brighant.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중구-11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UCA소개 및 히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CA가 CPI를 하지 않는 이유  (0) 2015.11.20
문제적남자_1인 미디어 그리고 UCA  (0) 2015.11.17
[특징] SNS 최적화  (0) 2015.10.14
UCA와 광고 컨텐츠  (0) 2015.10.12
UCA 개요  (0) 2015.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