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CA소개 및 히스토리

UCA란?

안녕하세요

운영지기 BR. 입니다.


이번에는 UCA란 무엇인가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UCA는 User Creative Advertise의 준말로 

사용자 (소비자)가 생산해 내는 광고 컨텐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생산이란?





전국민을 애타게 만든 허니버터칩은 SNS가 가진 파괴력을 절실히 보여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예는 기업이나 마케터가 만들어낸 전략이 아닌 사용자(소비자)가 만들어낸 바이럴의 결과이죠.


물론 다른 예도 많이 존재합니다.

EXID나 김보성의 의리 시리즈 등등이 있죠.


과거에는 미디어의 컨텐츠를 사용자가 일방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지금은 그런 구분없이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는 시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유행한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시리즈



삼성카드 CF 중




요약하자면 

이제 컨텐츠를 생산하고 만들어 내는 방법이 달라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광고주가 광고의 컨셉과 전략을 구상하고 이에 대한 컨텐츠를 만들어 미디어에 전파하는 것을 기본 프로세스라고 정의한다면, 


이젠, 컨텐츠의 생산, 유통, 소비 그리고 재해석까지 모두 사용자에 의한 그리고 사용자 참여에 의한 구조로 점점 변화되어 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팔리는 광고? '고객참여'가 관건 (벤처스퀘어 전문)






UCA는 어떻게 광고되나?


UCA는 이런 소비자의 SNS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그에 대한 정당한 수익을 배분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UCA에 등록된 광고는 SNS사용자에게 노출되고 SNS사용자는 이 광고를 자신의 입맛에 맞게 광고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컨텐츠를 생산해야 할 부담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만든 컨텐츠를 공유, 전파하거나 인터넷, 온라인의 자료를 퍼 담아 광고할 수도 있습니다.


(*SNS 사용자 서비스를 소셜로거라 칭합니다.)



즉, UCA는 SNS를 사용하는 1인 미디어를 매개체로 하는 SNS 마케팅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UCA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UCA의 활용방법과 특장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려드립니다


UCA에서는 지금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특성상 SNS 사용자가 광고할 수 있는 내용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선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문의 주시면, 다양한 할인 혜택과 마케팅 전략, 집행을 무료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오픈 후에는 모든 행사가 종료될 예정이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브라이언트 | 신현이 | 서울시 중구 수표로 30 | 사업자 등록번호 : 563-88-00173 | TEL : 02-6925-0246 | Mail : support@brighant.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중구-11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UCA소개 및 히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적남자_1인 미디어 그리고 UCA  (0) 2015.11.17
사용자 참여 광고  (0) 2015.11.06
[특징] SNS 최적화  (0) 2015.10.14
UCA와 광고 컨텐츠  (0) 2015.10.12
UCA 개요  (0) 2015.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