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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A 적용사례

UCA의 광고 효과 [1편]

안녕하세요

운영지기 BR.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UCA광고에 대한 효과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개개인의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한 광고 시 그 효과는 어떻게 될까요? 

사용자가 얼마나 있어야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1. 소셜로거의 회원 수는 큰 관계가 없다




포털 사이트, SNS, 옥외 광고 매체 등에 광고할 때 가장 먼저 체크되는 것이 바로 사람 수 입니다.


유동인구, Page View, Unique Visitor 또는 시청률 등이죠.


왜 광고에서 사람이 가장 중요한 집계 수단이 될 까요?

그것은 바로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어 우리 브랜드나 제품이 사람들에게 인식되느냐 하는 가장 중요한 광고의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UCA는 다른 광고 매체나 플랫폼보다 회원수에 대한 관여를 크게 받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소셜로거 자체가 하나 하나의 개인 미디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UCA 광고주들은 해당 개인 미디어의 전파력의 힘을 빌어 광고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각 미디어의 파워 (친구수)에 따라 노출 정도가 정해 지기 때문에 소셜로거의 직접적인 회원 수와는 큰 관계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A기업이 일일10만 노출을 목표로 하자면 

보통 1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사이트나 앱에 노출 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UCA는 소셜로거 회원 중 단 한명이 10만명 이상의 친구를 보유했다면, 단 한명의 소셜로거를 통해서 10만의 노출광고를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또는 1만 명의 친구를 보유한 개인 회원 10명이 광고하는 방법으로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UCA는 회원 수나 사람이 아닌 일일 광고 한도에 따라 광고 노출에 대한 제어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최소 1회 노출 당 2원의 금액이기 때문에 10만 노출이 목표일 때 2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SNS에 광고할 수게 되는 것입니다.





2. SNS 최적화 광고 플랫폼




SNS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일까요?




바로 정보의 휘발성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타임라인 성 정보의 누적

  > 사용자가 SNS에 접속하는 시점의 가장 최신 순 정보를 제공

  > 사용자가 접속하는 시간 대와 게시물 등록에 대한 갭 발생

  > 정보가 노출되지도 못하고 누락되는 경우 발생


흥미 유발, 가쉽성 읽을 거리의 정보 소진이 다수

  > SNS 사용자들의 일반적 행태

  > 정보의 과도한 양에 따른 단순 소비성 정보, 흥미거리에만 반응


관계적 연결 고리

  > 친구 또는 관심사가 같은 정보에 대해서만 반응

  > SNS의 특정 알고리즘에 따른 게시글에 대해 지속 상위 노출 및 알림 제공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지금 기업이하고 있는 마케팅, 광고 기법과는 거리가 멀다는 결론입니다.


SNS계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미 기업은 어떤 제품과 상품의 광고를 제작하고 이를 일방적으로 밀어내는 형태를 아직도 지속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는 매우 비효율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컨텐츠 제작의 시간과 비용, 매체에 전송하고 이에 대한 노출 효과를 기대하는 일련의 사이클은 이미 SNS의 특징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사물을 보는데에도 사람마다 보는 시각이나 의견이 달라지게 되고, 한 제품에 대한 평가도 어느 기준의 평가이냐에 따라 사람들의 반응 정도는 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SNS라는 매체의 특징에 맞는 방법으로 광고되려면, 이런 다양한 의견과 평가가 시시각각 노출되고 사람들에 의해 지속 확산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사용자 친화적인 다양한 컨텐츠와 타임라인의 속성을 벗어날 수 있는 SNS광고만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속성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 바로 UCA 플랫폼입니다. 광고주는 단순히 제공되어야할 컨텐츠(동영상, 이미지 등)와 메세지만을 설정하고 그 기준에 맞는 광고를 지속적으로 소셜로거들이 생산하고 퍼뜨릴 수 있는 구조가 바로 그것이죠.


이제 UCA를 통해 저렴하고 효과적인 SNS광고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UCA의 광고 효과 [1편]은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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