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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A 활용하기

소셜로거를 활용한 화장품 광고

안녕하세요.

운영지기 BR. 입니다.


오늘은 소셜로거를 활용한 화장품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결과를 

확인 하고 페이스북의 어떠한 방법이 마케팅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장품 광고


 - 일반적 광고 사용





 - 결과




 - 결론

게시글과 그에 따른 노출 수가 많았지만, 실제적 방문 수는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후기 광고를 매타태그화하여 이미지, 글이 노출 되도록 하여 광고를 한 결과,



 - 결과




게시글 수와 노출수는 훨씬 적었지만, 더 많은 클릭 수와 유입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의 예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북스타를 이용한 광고 컨텐츠 이용




 - 결과




 - 결론

양수빈님의 효과를 저희도 누린 듯합니다. 게시글 15개에 조회수 8천개가 넘었으며, 좋아요도 다른 컨텐츠에 비해 월등히 많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예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셜로거광고와 페이스북 스폰서를 같이 진행




 - 결과




 - 결론

페이스북과의 결과가 혼재되어 있지만 확실히 이전 광고에 비해 더욱 활성화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이 공유의 숫자 인데요,


소셜로거들이 해당 게시물을 공유해 가는 형식의 광고에 의해 공유에 의한 전파가 매우 활발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총평


페이스북광고는 결국 콘텐츠의 승부입니다.

아무리 좋고 이쁜 모델을 써도 일반적으로 했던 광고 형식 (배너, 팝업 등)으로 광고하면

페이스북에서는 말짱 꽝이란 이야기 입니다.


작은 후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또는 페이스북에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사람 (페북스타)의 입소문 등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듯합니다.


절대 블로그 등과 같은 바이럴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블로그는 검색위주로 이미 사용자의 의지와 생각을 반영한 광고 였다면, 페이스북은 순간, 찰라에 사람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켜 유입시키는 바이럴 입니다.


또는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인식 시켜, 언젠간 그 사람이 '이건 뭐지?' 하고 들어 올 수 있는 마치 오프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지하철, 택시, TV, 신문 등)와 같다고 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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